그냥 게임개발자

역참조 연산자 본문

C++ 나만의 복습

역참조 연산자

sudoju 2024. 4. 5. 00:18

역참조 연산자라는 것은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 10;
    int* b = &a;
    cout << b << '\n';			// 주소
    cout << *b << '\n';			// 10
    return 0;
}

 

음 맞아 이거였어

포인터 변수명에 *를 붙히면 그 주소를 타고 들어가서 값을 나타낸다.

그래서 참조인것이다.

그림을 보면 이해가 쉽다.

int a라는 변수의 주소에 10이라는 값을 담고 있다.

그 주소는 b가 가지고 있고

b에다가 *를 사용해서 역참조를 하게 되면 10이라는 결과가 나온다.

 

'C++ 나만의 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를 숫자로, 숫자를 문자로  (0) 2024.04.07
unique()  (0) 2024.04.07
포인터  (1) 2024.04.05
auto 타입  (0) 2024.04.04
pair와 tuple  (0) 202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