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auto 타입 본문
auto는 C#의 var와 같다.
타입 추론을 하여 결정되는 타입이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a = 1;
auto b = 1;
int main()
{
cout << b << '\n';
}
다음 코드처럼 b라는 변수를 auto로 선언했다.
1인 것을 rvalue가 1인 것을 통해 자동적으로 int 타입의 변수를 선언했듯이 쓸 수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auto는 보통 주로 복잡하거나 타입이름이 긴 것들을 대신해서 쓸때가 있다.
tuple<int, int, int> == auto
이렇게 선언이 될수도 있는 것이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pair<int, int>> v;
for (int i = 1; i <= 5; ++i)
v.push_back({i, i});
for (auto it : v)
cout << it.first << " : " << it.second << '\n';
for (pair<int, int> it : v)
cout << it.first << " : " << it.second << '\n';
return 0;
}
끄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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