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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스터디/TArray

TArray - 반복 처리

sudoju 2024. 1. 2. 22:35

반복 처리

  • 배열의 엘리먼트에 대한 반복처리(Iterate)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C++의 Range for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FString JoinedStr;
for (auto& Str : StrArr)
{
    JoinedStr += Str;
    JoinedStr += TEXT(" ");
}
// JoinedStr == "Hello Brave World of Tomorrow ! "
  • 물론 일반 인덱스 기반 반복처리 역시 가능
for (int32 Index = 0; Index != StrArr.Num(); ++Index)
{
    JoinedStr += StrArr[Index];
    JoinedStr += TEXT(" ");
}
  • 마지막으로 배열에는 반복처리에 대한 보다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반복처리 유형이 있다.
  • CreateIterator 및 CreateConstIterator라는 함수가 두 개 있는데, 각 엘리먼트에 대한 읽기-쓰기 또는 읽기-전용 접근이 가능한 것
  • 하지만 기본 for문이나 Range for문에서도 const로 지정해주면 읽기-전용이 가능해진다.
for (auto It = StrArr.CreateConstIterator(); It; ++It)
{
    JoinedStr += *It;
    JoinedStr += TEX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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