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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게임개발자
데이터들과의 관계, 함수, 명령 등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DataStructure라고 하죠. 데이퉐스투럭쳐 아우 졸려요 이것만 쓰고 저도 자러갈까 생각중 쉽게 얘기하자면 데이터에 대해 효율적으로 접근이나 수정 즉, 데이터의 처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든 구조를 의미합니다. 뭐 단순 자료구조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야 합니다. 모르면 공부해오세요. 이 카테고리에서는 이 자료구조들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선형자료구조는 Array, Linked_list, Stack, Queue, Heap이 있고 비선형에는 Tree, Graph가 있습니다. 이것을 복습해볼 예정입니다. 복습
저번 포스팅의 반대입니다. 배열 중 가장 작은 요소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당.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 vec = vector(); for (int i = 1; i
귀찮아도 해야되는게 게임입니다. 저한테는 그게 코딩입니다. 근데 쓰기가 귀찮네요 그래도 시작해봅시다. max_element()이름만봐도 설명이 된다. 최대 요소 큰 요소 그렇습니다. 이 함수는 이터레이터를 반환하고 이터레이터는 *를 통해 값을 끄집어 낼 수 가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해당 컨테이너의 최대값의 인덱스 또한 뽑아낼 수 있습니다.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 vec = vector(); for (int i = 1; i
배열의 합을 구하는 방법은 우리가 어릴 때 많이 배웠습니다.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sum = 0; vector v = { 1, 2, 3, 4, 5, 6, 7, 8, 9, 10 }; for (vector::iterator it = vec.begin(), it != vec.end(); ++it) { sum += *it; } cout
정렬된 배열에서 어떤 값이 나오는 첫번째 지점 또는 초과하는 지점의 위치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또한 이분 탐색을 쉽게 함수로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분탐색은 또뭔가? 이분탐색 하나의 알고리즘으로 정렬되어 있는 배열이나 리스트에서 탐색 범위를 절반씩 좁혀가면서 데이터를 탐색하는 방법 일단 위의 사진이 lowerbound와 upperbound를 설명하는 그림이다. 그래도 우리는 할 수 있다 하나씩 생각해보자. 보면 엄 안보이니까 그림 한번만 더 쓸게요 위 그림에서 보면 중복된 값이 있는 배열을 정렬한 상태에서 3을 기준으로 lower_bound(3)을 호출하면 3보다 크면서 큰 값이 최초로 발견된 index를 반환해줍니다. 즉 위에서는 3을 반환하죠 0, 1, 2, 3 이렇게 말이에요 up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