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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_Tutorial2

언리얼의 타입과 크기

sudoju 2023. 12. 29. 23:45

int

후발 언어 C#의 경우 int타입이 있지만 4Byte인 int32로 명확히 정의되어 있음

언리얼은 int를 사용하지 안혹 int32를 사용

C++를 오랫동안 사용했던 언리얼 엔진 역시 int를 명확히 정의하기 위해 int32라는 데이터 타입을 사용

평균 int32를 주로 사용한다
데이터 통신 같은 바이너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떄는 uint8 바이트 정보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

 

Character

TCHAR를 사용

 

float, double

국제 표준으로 4byte, 8byte로 결정되어 있기에 그대로 사용

 

bool

데이터 전송을 고려한 참/거짓 데이터지정으로 사용, bool은 크기가 명확하지 않다.
헤더에는 가급적 bool 대신 uint8 타입을 사용하되 Bit Field 오퍼레이터를 사용

참과 거짓을 저장하는데 있어 byte를 사용하면 데이터양이 많다.
Bit Field 오퍼레이터를 사용해서 데이터 크기를 제한시켜 1bit로 선언해 데이터양을 최소화 시킬 수 있따.

다만 cpp파일에서는 자유롭게 bool 사용

 

ex)

UPROPERTY()
uint8 bNetTemporary:1;

uint8 bNetStartu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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