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vector를 통해서 2차원 배열 만들기 본문
아 이건 C#에서도 해봤어요
C#에서 되었는데 C++이라고 안될게 있나요?
그러겠죠..?
vector를 이용해서 2차원 배열을 만드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vector<int>> vec;
vector<vector<int>> vec2(10, vector<int>(10, 0));
vector<int> vec3[10];
for (int i = 0; i < 10; ++i)
{
vector<int> tempVec;
vec.push_back(temp);
}
return 0;
}
어우어우 이렇게 3가지 방식이 있는데
vector<vector<int>> vec;
vector안에 vector

어우
vector<vector<int>> vec;
for (int i = 0; i < 10; ++i)
{
vector<int> temp;
vec.push_back(temp);
}
첫번째 vector는 vector<int> temp라는 컨테이너를 생성해 추가해주면서 2차원 배열을 초기화 하는 방식
두번째는 vector는 vector<vector<int>>의 크기는 10으로 초기화 해주고 그 안의 내용들은 vector<int>(10, 0) 10으로 크기를 초기화하고 그 안에 값들은 0으로 초기화 합니다.
vector<vector<int>> vec2(10, vector<int>(10, 0));
세번째는 vector안에 10개짜리 배열을 선언합니다.
이는 2차원 배열과 똑같습니다.
vector<int> vec3[10];
그림으로 확인해보죠
첫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

세번째 방법

오 마우스로 그렸는데 잘 그린듯
2차원 배열은 이렇게 만들 수있다.
꿑
'내 개인적인 공부 >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nked_List (0) | 2024.04.13 |
---|---|
Array (0) | 2024.04.13 |
vector의 정적할당? (0) | 2024.04.13 |
for in range (0) | 2024.04.13 |
[C++] vector - 함수들 (0) | 2024.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