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vector의 정적할당? 본문
vector라고 해서 무조건 크기가 0으로 만들고
빈 vector를 만들어서 동적할당으로 요소를 추가하는 것은 아니에요.
애초에 크기를 정할수도 있고
어떠한 값으로 초기화 해놓고 시작할수도 있어요.
배열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에요.
한 번 해보죠.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int> vec(5, 100);
for (int entity : vec)
cout << entity << '\n';
cout << '\n';
return 0;
}
이와 같이 크기를 5로 초기화하고 값을 100으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음음
또한 이런식으로도 가능해요.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vector<int> vec { 1, 2, 3, 4, 5 };
for (int entity : vec)
cout << entity << " ";
return 0;
}
이는 우리가 포스팅을 다 읽었다면 어디서 많이 봐온 초기화 방식이죠?
이게 근본이에요 음음
그러면
이게 끝입니다.
편한 방식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끝
'내 개인적인 공부 >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ray (0) | 2024.04.13 |
---|---|
vector를 통해서 2차원 배열 만들기 (0) | 2024.04.13 |
for in range (0) | 2024.04.13 |
[C++] vector - 함수들 (0) | 2024.04.13 |
C++ - vector (1) | 2024.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