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UE5] - 언리얼 컨테이너 본문
일상 C++에서 사용하는 컨테이너와 조금 차이가 있다.
물론 C++의 컨테이너를 이용해서 만들어도 되지만 추후에 크래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ex) vector, map, unordered_map
그래서 이 것을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해주는 컨테이너가 따로 있다.
vector ➜ TArray
C++ vector에서는
vector.Empty()라는 함수로 존재하는지 체크하는 함수가 있는데, 언리얼에서는
TArray.Empty()라는 함수는 TArray 안에 있는 내용을 비우겠다라는 함수이다.
즉 vector.clear()랑 같은 동작을 한다.
정의는 같은데 동작이 다르니 헷갈릴 수 있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unorderd_map ➜ TMap
(map은 Tree기반이고, unorderd_map은 hash기반으로 되어있어 unorderd_map이 속도가 더 빠르기에 unorderd_map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string ➜ FString
더 추가적으로 컨테이너를 보고 싶다면 언리얼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rray: 언리얼 엔진의 배열
docs.unrealengine.com
어지간하면 표준 C++ STL보다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것을 사용하는 걸 권장한다.
'UE5_Tutorial1'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LAST - AI 공격 BehaviorTree로 구현(C++) (1) | 2023.10.02 |
---|---|
[UE5] 8장 - AI 이동 BehaviorTree로 구현(C++) (0) | 2023.10.01 |
[UE5] 8장 - AI 이동(C++) (0) | 2023.10.01 |
[UE5] 7장 - UI(C++) (0) | 2023.10.01 |
[UE5] 6장 - 아이템 줍기, 스탯 매니저(C++) (0) | 2023.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