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자료구조 시간 복잡도 본문

내 개인적인 공부/자료구조

자료구조 시간 복잡도

sudoju 2024. 4. 14. 22:50

많이 사용하는 자료구조의 시간복잡도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자료구조 참조 탐색 삽입 삭제
배열 O(1) O(N) O(N) O(N)
스택 O(N) O(N) O(1) O(1)
O(N) O(N) O(1) O(1)
연결리스트 O(N) O(N) O(1) O(1)
O(logN) O(logN) O(logN) O(logN)

 

여기서 스택과 큐 같은 경우에는 가장 앞에 있는 요소를 참조한다고 하면 O(1)이지만 중간에 있는 요소면 스택과 큐는 순차접근이기에 O(N)이 걸립니다.

 

 

'내 개인적인 공부 >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값에 의한 호출, 참조에 의한 호출  (0) 2024.04.14
primitive 타입, reference 타입  (0) 2024.04.14
operator()  (0) 2024.04.14
구조체 우선순위 큐  (0) 2024.04.14
priority queue  (0) 202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