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struct 3개멤버변수 정렬 본문
그러면 우리는 멤버 변수를 정렬하는 것을 알았으니 만약 3개의 멤버변수인 y, x, z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x를 1순위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것이며 y가 2순위 내림차순 z가 3순위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한다고 합니다.
어우 어렵네요 듣기만해도
일단 만들어보죠.
struct Point
{
int y, x, z;
Point(int _y, int _x, int _z) : y(_y), x(_x), z(_z) {}
Point() { y = -1; x = -1; z = -1; }
bool operator < (const Point& a) const
{
if (x == a.x)
{
if (y == a.y)
return z < a.z;
return y > a.y;
}
return x < a.x;
}
};
이제 아시겠나용? < 이 기준은 오름차순 > 이 기준은 내림차순입니다.
끄읕~
내림차순도 설명해보고싶어서 적었음..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