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set? unique? 본문
우리는 unique를 알고 있습니다.
unique는 중복된 요소를 제거하는 함수입니다.
set을 통해서도 애초에 중복을 방지할 수 있는데,
뭐가 더 좋을까요?
성능만 따지자면 unique나 erase를 통한 것이 set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중복된 vector가 있다고 생각합시다.
1. 중복된 배열 vector가 생성
2. set을 사용해서 중복제거
3. 다시 새로운 vector를 만들어서 옮김
그렇다면 여기서 vector와 set의 컨테이너가 2개 더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그런데 unique와 erase는 그냥 해당 중복된 배열의 vector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거는 나중에 테스트 해보도록합시다.
일단 확실한건 set으로 중복제거 하는 것보다 unique나 erase를 통해 중복제거를 하는 것이 더 성능적으로 볼 때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