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개발자

TArray - Index 본문

Unreal스터디/TArray

TArray - Index

sudoju 2024. 1. 2. 22:37

Index

  • 처음 찾은 엘리먼트의 인덱스로 설정된다.
  • 중복된 엘리먼트가 있는 상태에서 마지막 엘리먼트의 인덱스를 찾고자 하는 경우, FindLast 함수를 대신 사용하면 된다.
int32 IndexLast;
if (StrArr.FindLast(TEXT("Hello"), IndexLast))
{
    // IndexLast == 3, 하지만 중복되지 않음
}
  • 이 두함수 모두 엘리먼트를 찾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부울 값을 반환하면서, 찾았을 경우 그 엘리먼트의 인덱스 값을 변수에 쓰기도 한다.
  • Find와 FindLast는 엘리먼트 인덱스를 직접 반환할 수도 있다.
  • 인덱스를 명시적 인수로 전달하지 않으면 그렇게 한다.
int32 Index2 = StrArr.Find(TEXT("Hello"));
int32 IndexLast2 = StrArr.FindLast(TEXT("Hello"));
int32 IndexNone = StrArr.Find(TEXT("None"));

// Index2 == 3
// IndexLast2 == 3
// IndexNone == INDEX_NONE

'Unreal스터디 > TArr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rray - IndexOfByPredicate  (0) 2024.01.02
TArray - IndexOfByKey  (0) 2024.01.02
TArray - Find  (0) 2024.01.02
TArray - Num  (0) 2024.01.02
TArray - StableSort  (0) 2024.01.02